본문 바로가기

언어배우기/아랍어

[아랍어] 그래도 갑니다. 그게 길이든, 길이 아니든

얼마 전 유퀴즈 김영미PD가 나오는 영상을 봤다.

나도 예전에 이 분의 다큐멘터리를 너무 감명깊게 보아서, 한 때는  이 분처럼 그런 언론인이 되고 싶었다.

그래서 아랍어를 전공했고, 한동안은 준비도 열심히 했었지......

그러다 꿈이 희미해져 다른걸 준비했고, 그것마저도 좌절하게 되어 지금 이 상황.

 

내가 왜 아랍어를 배웠는지, 그리고 왜 공부하고 있는지에 대한 회의감 조차 들어서 공부를 한동안 손을 놓았다.

 

다시 아랍어를 공부하며 가지게 된 마음은, 

애초에 내가 가졌던 꿈은 이제와서 이룰 수 없겠지만 그래도 내가 이 재능을 가지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

기회가 있겠지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해야지!

 

제발 성실하게 초조해지말고, 열정을 잃지말고 꾸준히 공부 할 수 있길. 내가 이 언어를 쓸 일이 없다고 하더라고, 내 업무에

아랍어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.

 

 

오늘 영상을 보며 제일 좋았던 말!

 

'당신이 가는 곳이 다 길이다.

앞으로 너무 무서워하지 말고 그 길을 가도 되겠구나.

그래서 가보려구요. 그게 길이든, 길이 아니든'

 

 

'언어배우기 > 아랍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아랍어] 짧고 재밌게 공부하는 법  (2) 2021.04.01
[아랍어] 코비드 관련 단어  (0) 2020.07.14